103 1 0 20 8 0 1개월전 0

모래마을

주안도서관 평생학습프로그램 <일상의 쉼표, 디카시> 강좌를 듣고 만든 디카시집입니다. 디카시는 2004년 등장한 후 20여 년이 지나면서 기성 시인은 물론 일반인도 많은 관심을 두는 문학 장르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각 지자체나 기관에서 공모전을 여는 곳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이 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많은 사람이 일상의 순간을 카메라로 포착합니다. 그때 찍은 사진을 단순히 사진으로 남기지 않고 이야기를 붙인다면 새로운 감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카시는 사진을 설명하는 이야기라기보다 사진 너머의 생각을 짧게 시로 기록한 것입니다. 그래서 더 새롭습니다. 사진시의 틀을 벗어나려고 노력했으나 아직은 매우 부족합니다. 그런 부족한 이야기를 독자께서 채워주시며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주안도서관 평생학습프로그램 <일상의 쉼표, 디카시> 강좌를 듣고 만든 디카시집입니다.
디카시는 2004년 등장한 후 20여 년이 지나면서 기성 시인은 물론 일반인도 많은 관심을 두는 문학 장르의 하나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각 지자체나 기관에서 공모전을 여는 곳이 많습니다.
스마트폰이 생활의 일부가 되면서 많은 사람이 일상의 순간을 카메라로 포착합니다. 그때 찍은 사진을 단순히 사진으로 남기지 않고 이야기를 붙인다면 새로운 감흥을 느낄 수 있습니다.
디카시는 사진을 설명하는 이야기라기보다 사진 너머의 생각을 짧게 시로 기록한 것입니다. 그래서 더 새롭습니다.
사진시의 틀을 벗어나려고 노력했으나 아직은 매우 부족합니다. 그런 부족한 이야기를 독자께서 채워주시며 봐주시기를 바랍니다
공직 생활을 하다 정년퇴직하고 사진을 찍으러 다니며, 시나 수필 등을 배우고 있습니다.
그러다 새로운 시각으로 사물을 보는 감각을 익히고 싶어 디카시에 접속하였습니다.
카메라 뒤에 숨어 있는 궁금한 이야기를 오늘도 찾아봅니다.
저서:<나무는 잠들지 않는다>,<공원에 말을 걸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